합수통신

제목입양인 시민권 법안에 대한 미교협 네트워크 성명서2021-03-16 12:00
카테고리NAKASEC
작성자

입양인 시민권 법안에 대한 미교협 네트워크 성명서

2021년 3월 5일

 

언론 담당자 

샘 유, 커뮤니케이션 관리자 syu@nakasec.org, 213.703.0992 

미셀 양, 정책 업무 관리자 michelle@nakasec.org

 

입양인 시민권 법안에 대한 미교협 네트워크 성명서

  

일리노이 주 시카고 - 어제 아담 스미스 Adam Smith 의원 (D-WA-9)과 존 커티스 의원 (R-UT-3)은 미국 시민권자 부모의 자녀로서 미국에 입양된 이들에게 자동 시민권을 부여하는 2021년 입양인 시민권 법안 (HR 1593)을 미 하원에 상정했습니다. 

2000년 아동 시민권법이 가진 헛점으로 인해 시민권 없이 살고 있는 수천명의 해외 입양인은 수천명에 달하며, 그 중 시민권이 확인되지 않은 한인 입양인의 수는 19,000 명 가량으로 추산됩니다. 모든 해외 입양인이 미국 시민권을 갖고 어떤 입양인도 시민권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하는 단계인 이 법안의 움직임은 입양인들과 이민자 정의 운동의 힘과 노력의 결과입니다.

미교협 사무국장이자 해외 입양인인 베키 벨코어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시민권이 없는 입양인의 대부분은 본질적으로 무국적자입니다. 운전 면허증을 취득하거나 합법적으로 일할 수 없으며, 언어나 문화를 모르고 알려진 가족이 없고 생존에 큰 어려움이 있는 채로 국가에서 추방되고 있습니다. 입양인의 추방은 미국 이민 시스템의 균열이 얼마나 심각한지 잘 보여줍니다.”

우리는 117차 연방 의회에서 이 법안이 통과될 기회를 맞게 된것에 기쁩니다. 작년 116차 의회에서 2019년 입양인 시민권 법안 (Adoptee Citizenship Act)은 96명의 상 하원 구성으로 전례없는 지지를 받았습니다. 또한 시민권이 없는 입양인의 상황에 대한 여러 이야기가 이민 및 시민권에 관련 하원 사법 소위에 전해져,  “필수적인 이민 일꾼” 이라고 청문회 기록에 포함되었습니다.  이 법안의 과거 및 현재 추진력과 독특한 현재의 정치적 상황을 감안할 때, 우리는 의회가 가능한 빨리 법안을 법으로 제정하기 위해 모든 권한을 총동원할 것을 촉구합니다.

Adoptee PSA (한국어) 강력한 스토리가 담긴 다큐멘터리를 시청하여, 사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청원서 서명에 참여하는 행동에 함께하십시오! 또한 아담 스미스 하원 의원의 보도 자료를 참조하십시오. 
 

미교협의 사명은 한인과 아시안을 조직하여 사회적, 인종적, 경제적 정의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미교협 네트워크에는 하나 센터 (일리노이), 우리 센터 (펜실베니아), 미교협 VA (버지니아), 민권 센터 (뉴욕), 민족학교 (캘리포니아) 및 한인 유권자 연맹 (텍사스)이 포함됩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