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수통신

제목미국 시민권 법안에 대한 미교협 가입단체 공동 성명2021-03-16 11:58
카테고리NAKASEC
작성자

미국 시민권 법안에 대한 미교협 가입단체 공동 성명

즉시보도

2021년 2월 19일

연락처: 김정우 | jung@nakasec.org | 213-864-9270

 


일리노이주 시카고- 2월 18일, 린다 산체스 하원 의원(D-CA-38)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오랫동안 기다려 왔던 이민법인 미국 시민권 법안을 미 하원에 상정했습니다.  밥 메넨데스 상원 의원(D-NJ)은 다음 주에 미 상원에 이와 동일한 법안을 상정할 예정입니다. 의회가 1,100만 명의 서류미비 이민자에게 시민권 획득의 경로를 설명하는 법안을 위해 작업하는 것에 더해, 가족 기반 이민 시스템을 개편하는 것은 모두를 위한 시민권을 향한 우리 지역 사회의 조직 및 이민자 옹호 사업의 수년간 노고를 증명하는 것이자 승리입니다.  우리는 그동안 1,100만 서류 미비 이민자를 합법화하고, 이중  170 만 명의 아시안을 합법화하며, 4백만 명의 대기명단 중 40%가 아시안 이민자로 적체된 가족 기반 이민 시스템을 개혁하기 위해 힘껏 싸워왔습니다. 


우리는 이 법안의 긍정적 요소를 환영하지만, 또한 이 법안은 인종 차별적 범죄 및 사법 시스템과 국경 감시를 강화로 인해 오랫동안 구제가 요구되던 커뮤니티 구성원과 그룹을 적극적으로 배제했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가치와 직접적으로 상반된 것이며, 우리는  커뮤니티 구성원 중 일부는 시민권을 받을 자격이 있는 반면 다른 구성원은 그렇지 않다는 내러티브를 지지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이 시민권을 포함해 온전한 인간의 권리를 누릴 자격이 있다고 믿습니다.  


미교협은 "가치를 지닌/도움이 받지 못한" 이들이 견뎌온 이야기를 중심에 세우고자 하는  커뮤니티 구성원을 중심으로 # Citizenship4All 100 Day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저스틴씨는 용감하게 다음과 같이 자신의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 나는 바이든 대통령이나 의회에 있는 이들이 우리를 지금 우리의 모습으로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젊은이로서 저는 나누고 나눠 가는 곳마다 누군가의 삶을 변화시키고자 합니다. 하지만 저는 그럴 수가 없습니다. 시민권이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러길 원합니다. 나는 가족과 함께 여기에 머물고, 학교에 가고, 내가 원하는 직업을 얻을 수 있기를 원합니다. 나는 사람들을 만나고, 누군가와 결혼하고, 이 땅에서 가족을 일구고 싶습니다, 모든 것이 혼란스럽거나 어리석은 것처럼 느끼지 않고 싶습니다.”


과거의 경험과 정치적 예상에 따르면, 우리는 중간 선거 캠페인이 시작되기 전에 중대한 이민 법안을 올 안에 통과시켜야 합니다. 우리는 의회와 백악관이 수 십년 동안 이 기회를 기다리고 옹호 활동을 해 온 모든 이민자 커뮤니티를 위해 광범위한 구제 조치를 즉시 취하고 모든 커뮤니티 구성원을 법안에 포함할 것을 촉구합니다.


지금은 그 순간이 그 어느 때 보다 조직 활동에 함께 노력해야 할 때입니다. 우리는 서류 미비 이민자가 모든 커뮤니티 구성원과 더불어 시민권을 획득하고 구금 및 추방이 종식될 때까지 대담하고 끈질기게 나설 것입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필요합니다! 여기를 눌러 회원이 되십시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